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통합문화이용권으로도 불리는 문화누리카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 가능하며, 연간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지원대상자라면 꼭 신청해서 문화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란
-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1)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카드 발급/잔액 확인' ☞ '카드 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을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수집 동의 후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4) 본인인증을 합니다.
5) 신청정보를 입력 후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6) 신청 완료입니다.
※ 농협지점 방문 수령은 신청 후 약 2시간 이후에 수령 가능하며, 등기우편의 경우에는 약 15일 정도 소요됩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오프라인 신청(방문신청)
1) 신분증 지참 후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주소지 상관없이 전국의 모든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카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합니다.
3) 발급 자격이 검증되면 상세정보를 등록합니다.
4) 신청 완료되면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면 됩니다.
2022년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지역별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신청자격, 지원금액, 온라인 사용처, 오프라인 사용처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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