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약 정보

청약홈, 아파트 청약 신청방법 7가지로 정리.

by ☆◈▩♬※∀ 2022. 1. 5.
728x90

많은 사람들이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 청약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현재입니다. 오늘은 '청약 홈'에서 직접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파트투유'에서 청약 홈으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이라고도 불립니다.

 

한국 부동산원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청약사이트가 청약 홈인데, 정부에서 출자한, 국내 부동산 관련 업무를 관할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현재 우리가 알아보려고 하는 아파트 청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아파트 청약을 신청도 하고, 당첨자 발표도 하고, 내가 평소에 알고 싶었던 청약 대상 아파트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청약신청을 하기 전에 제가 알려드리는 순서를 완벽하게 숙지 후 신청하시면 실수 없이 신청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파트 청약 신청방법

 

1. 청약 홈 접속하기

 

-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창에서 청약 홈, 아파트투유,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 셋 중 하나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 사이트 주소 : 청약 홈 사이트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1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1

 

 

 

 

 

 

2. 청약신청 클릭

 

- 특별공급, 일반공급(1, 2순위), 무순위, 잔여세대 등 자격에 맞는 것을 선택 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마이페이지 밑에 청약신청 클릭 ☞ 'ART'에서 자격에 맞는 것을 선택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2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2

 

 

 

 

 

 

3. 인증서 로그인

 

-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가장 먼저 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 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 여러 가지 인증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게 간편하고 좋아 추천드립니다.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3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3

 

 

 

 

 

4. 유의사항 동의 및 주택형 선택

 

- 신청하려는 아파트(주택)를 선택한 후,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 후 동의를 눌러줍니다.

 

- 동의 후 주택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4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4

 

 

 

 

 

 

5. 거주지 확인 및 선정기준 확인

 

- 주택형 선택 후 거주지 확인과 선정기준 확인으로 넘어가면 잘 보시고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어떤 것을 선택해야 더 좋다 이런 것을 없기 때문에,  거짓 없이 솔직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5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5

 

 

 

 

 

 

6. 가점항목 확인

 

- 가점항목 확인은 '일반 공급 신청'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이것은 착오로 잘못 기입 시 당첨이 되더라도 부적격으로 당첨이 취소될 수 있기 때문에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일, 가입기간을 꼭 정확하게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6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6

 

 

 

 

 

 

7. 청약신청내역 확인 후 접수 완료

 

- 마지막으로 내가 신청한 청약내용을 한번 더 확인한 후 연락 주소를 입력하면 접수 완료입니다.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7
아파트청약-신청방법-순서7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천천히 하시면 누구든 아파트 청약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2022년 1월 인청 송도 청약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밑에 링크를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인천 청약 정보 정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