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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 시 준비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중소기업 취업자를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정책은 연말정산 시에 도움이 되며, 최대 150만 원 한도로 감면율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이란
- 근로계약 체결일 현재 감면대상 근로자가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체에 취업한 경우 취업일로부터 3년(청년의 경우는 5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달까지 발생하는 근로소득세를 70%(청년의 경우는 90%) 감면하는 제도입니다. 150만 원의 한도가 있지만 연말정산 시에 납부한 세금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으니 조건 확인 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세 감면 신청 시 준비서류
1. 소득세 감면 신청서
2. 주민등록등본
3. 병적증명서 (병역을 이행한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4.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이직자인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5. 장애인에 해당하는 경우 증명할 수 있는 장애인등록증, 수첩, 복지카드 사본 등을 준비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확인 방법
-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조회/발급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명세서 조회를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오른쪽 맨 끝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득세 감면율, 감면한도, 감면기간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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