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그린카 3년 이용자가 말해주는 솔직 그린카 이용방법 및 정보

by ☆◈▩♬※∀ 2021. 8. 9.
728x90

오늘은 카쉐어링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꿀팁까지 알려드리니 끝까지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1. 그린카 어플을 깔았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린카 어플을 눌러줍니다.

2. 사용하시기 전에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준 뒤 쿠폰 받기를 눌러줍니다.

여러분 쿠폰 사용 안하고 그냥 이용하시면 손해입니다. 무조건 쿠폰 받아서 사용하시는 게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어요.

3. 쿠폰 받기에 들어가면 사진 속처럼 다양한 쿠폰들이 있는데 일단 다 다운받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사용 전에 다운로드한 쿠폰을 눌러 사용 가능한 조건에 맞는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저도 처음에 10시간에 30,000원이라고 했는데 쿠폰 사용이 안돼서 왜 이러지라고 생각한 적이 많았습니다.

알고 보니 쿠폰에 사용지역, 주말 사용, 주중 사용, 주말 주중 사용 등 조건들이 붙어 있었고 조건이 맞는 쿠폰을 사용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4. 쿠폰 다운 후 메인 화면에 나가면 하단에 '어디서 출발하세요'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선택해주시고, 차를 빌릴 곳을 적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5. 내가 원하는 곳에 차가 있다면 사진 속처럼 '초록색 로고'가 뜨는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예약 가능한 차가 이렇게 나올겁니다. 만약 차가 없다면 '예약불가'라고 떠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보여드리기 위해 맨 위에 있는 모닝 어반을 선택했습니다.

 

7. 사진 중간 쯤을 보시면 '날짜와 요일, 시간'이 보이실텐데 먼저 그걸 눌러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예약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8. 예약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는 보험료와 쿠폰을 선택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험료를 선택하실 때 운전에 자신이 없고 불안한 감이 있으시다면 자기 부담금 5만 원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자신이 있다 생각하시면 자기 부담금 70만 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운전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보험료를 아끼고 싶어 자기 부담금 70만 원으로 선택합니다 ㅎㅎ 

 

그리고 '쿠폰'을 선택해야하는데 이용 가능한 쿠폰만 뜨니까 저 중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생각한 게 있는데 안 뜬다 하면 받은 쿠폰란에 들어가서 조건을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9. 포인트가 있다면 포인트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포인트를 오랫동안 모아놨다가 한 번에 씁니다 ㅎㅎ

그래야 공짜로 타는 느낌이ㅋㅋㅋ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주신 뒤 약관에 동의해주시고 '결제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예약이 완료됐다는 카카오톡 메세지가 오고, 결제가 됐다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예약 완료 :)

참 쉽죠?

 


'그린카' 결제 방법 설정

그린카를 회원가입하면 신분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하도록 돼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둘 다 등록해놨는데 체크 카도로는 결제가 안돼서 신용카드 결제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중간에 '결제수단'이 보이는데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추가, 삭제를 통해 사용하실 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콘텐츠 내 - 중간

 

 

'그린카' 멤버쉽

그린카에는 그린카 멤버십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린카 멤버십'은 사용빈도에 따라 등급을 나눠 혜택을 주는 건데 다른 카쉐어링과 다르게 여러 가지 이벤트로 보상을 해준다는 게 맘에 들었습니다.

멤버십 등급은 4가지로 나뉩니다.

저는 워낙 자주 이용해서 Master 회원으로 등록돼있습니다 ㅋㅋ 이게 뭐라고 뿌듯 뿌듯 ㅎㅎ

사진을 보시면 스탬프 내역이라고 보이는데 차를 한번 빌릴 때마다 몇 번씩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100원 200원을 포인트로 주는데 나중에 포인트 차감으로 다 사용 가능합니다.

모르고 차만 빌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스탬프 참여만 해도 쏠쏠합니다.

분기별로 등급을 정해서 포인트뿐 아니라 쿠폰도 주는데 저는 마스터 등급이라 그런지 꽤 괜찮은 쿠폰을 줍니다.

50% 할인 쿠폰이면 완전 핵 꿀이죠ㅋㅋㅋㅋ거의 공짜로 타는 기분

다른 등급에 들어가 있으시다면 어떤 쿠폰이라도 줄 테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린카' 가격 및 주행요금(km당 금액)

그린카 가격은 '차종별'로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고, 가장 저렴한 건 경차입니다.

그리고 'km당 금액'은 차종,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별로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걸 타고 싶으시면 경차,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 중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km당 110원~140원 내로 타실 수 있습니다.

 

가솔린인데 차는 중형, 중대형이라면 거의 km당 160원~200원까지도 갑니다. 몇 십원 차이도 안 나고 저렴해 보일 수 있지만 나중에 결제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여유가 있으시고, 가족여행 가는 게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린카' 반납 장소 변경

처음 보여드렸던 사진으로 반납 장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납장소 변경은 추가금액이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처음과 동일하게 차를 선택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텐데 '편도로 변경하기'를 눌러줍니다.

프리존 편도, 그린존 편도가 나오는데 쉽게 얘기하면 프리존은 어디든 원하는 곳에 반납하면 된다는 뜻이고,

그린존은 그린존으로 정해진 곳에만 반납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 프리존 편도를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반납'이라는 로고를 손가락으로 눌러 반납하실 원하는 곳에 놓아주시면 됩니다.

프리존이라고 해도 반납이 어려운 곳이 있는데 사진과 같이 선택 불가능한 지역이라고 뜹니다.

반납이 가능한 곳은 추가금액과 함께 가능하다고 뜹니다. 그리고 선택을 눌러줍니다.

아파트 단지나 복잡한 골목이 아닌 큰길이면 거의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선택을 눌러주면 사진과 같이 반납 위치에 프리존이라는 표시와 함께 위치가 뜹니다.

그리고 예약하기 눌러주고 결제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두 번째 그린존 편도를 눌러줍니다.

그린존 편도는 사진 속처럼 반납 가능한 위치에 그린존 로고가 떠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주시고 추가금액 확인해주신 뒤 선택을 눌러줍니다.

그럼 반납위치에 그린존 표시와 함께 위치가 뜨게 되는데 확인 후 예약하기를 눌러줍니다.

 

간단하죠? 저도 했기에 누구나 가능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그린카 주유비

그린카를 빌렸는데 기름이 얼마 없는 걸 본다면 이걸 어떡해야 되지? 내 돈으로 해야 하나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몇몇 계실 텐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차를 타고 운전석에 앉으면 앞유리 왼쪽 아래에 하이패스 기기같이 생긴 거에 카드가 꽂혀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걸 이용해 기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유소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니 눈에 보이는 아무 주유소에 가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 후에는 꼭 다시 꽂아주시면 됩니다.

 

제가 조만간 직접 이용한 후기를 통해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ㅎㅎ

 


 

'그린카' 하이패스

그린카는 하이패스가 달려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이용 시 하이패스 차선으로 가주셔도 되고, 나중에 결제될 때 하이패스 요금이 따로 결제된다는 점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그린카를 이용하시다 보면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 한 번씩 이용하는데 일단 상담원 해주시는 분이 워낙 친절히 잘해주셔서 기분이 좋고 만족스럽습니다. 이래서 대기업 서비스를 무시 못하는 거 같습니다. ㅎㅎ

 

1. 갑작스럽게 차가 막혀 시간을 늘려야 하는데 바로 뒤에 이용자가 있어 시간을 늘리기가 어려운 상황

2. 차 대여 위치에 갔는데 차가 보이지 않아 애먹는 상황

3. 사고가 난 상황

 

이럴 때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1, 2번 때문에 자주 이용했습니다.

 


'그린카' 대여위치

그린카 대여 위치를 보면 글로만 적혀있어 못 찾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보이는 사진 속 보이는 '대여 위치'를 눌러줍니다. 만약 여기서 안 보셔도 예약 후 예약 확인으로 들어가셔서 확인 가능.

상세 안내를 눌러줍니다.

상세안내를 눌러주면 사진으로 자세히 보고 찾아갈 수 있어 한층 수월합니다.

 


 

'그린카' 이용 시 꿀팁!

제가 3년 정도 그린카를 이용하면서 얻은 꿀팁이 있는데 좋은 건 함께해야 된다는 생각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단 조건이 하나 있는데 금요일에서 토요일 넘어가는 주말을 괜찮지만 토요일에서 일요일 넘어가는 주말은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중에 사용하는 쿠폰이라 평일 사용도 가능합니다. 

쿠폰을 보시면 '주중 10시간 30,000원'이란 쿠폰이 있을 겁니다. 이거는 평일에만 가능한 건데 토요일까지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요일에 그린카를 오랜 시간 빌려야 하는 상황이 있을 때 보통 토요일 하루 종일 빌리려고 하면 10만 원 이상은 나갑니다.

부담스러운 금액이긴 합니다. 10만원 + 기름값 + 하이패스 값이 포함되면 20만 원은 나갈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하는 방법은

1. 쿠폰 다운 후 금요일 23시 50분부터 토요일 23시 50분까지 시간을 설정한다. (24시간)

2. 예약 가능한 차를 확인한다.

3. 예약 가능한 차를 확인하면 자동적으로 쿠폰 적용이 돼 차가 3만 원에 설정돼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4. 물론 24시간이라 보험료가 좀 더 나오 기는 하지만 5만 원 이내로 24시간 동안 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완전 꿀팁입니다ㅎㅎ 보통 주말에 10시간만 빌려도 10만 원 나오는데 이렇게 이용하면 5만 원 이내로 예약할 수 있으니까 얼마나 좋습니까 :) 저는 지금도 이렇게 예약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린카 이용방법 및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직접 이용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부족한 정보일 수 있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