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설명, 추천 및 해지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by ☆◈▩♬※∀ 2021. 8. 19.
728x90

요즘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넷플릭스에 어떤 요금제가 있고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돈도 아끼고 가장 만족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과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해지방법 등 궁금증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설명 및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에는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베이식' - 추천 X

  •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월 9,5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동시 접속 및 콘텐츠 저장이 가능한 인원과 수는 1명(1대)입니다.
  • 1인 가구와 요금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지만 UD나 UHD 화질의 이용이 불가능해 화질 저하(480p)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저는 9,500이라는 금액을 지불하기에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2. '스탠더드' - 추천 1 (가장 무난하게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

  • 월 12,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2인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2개의 기기에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 UH화질 이용이 가능해 TV에서 시청을 할 때 큰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저의 생각이지만 TV 기준으로 65~75인치 정도까지는 괜찮게 보입니다.
  • 동시 2명까지 접속이 가능해 같이 넷플릭스를 이용할 친구만 구한다면 요금적인 부분에서도 베이식에 비해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3. '프리미엄' - 추천 2 (공유할 지인만 있다면 가장 BEST)

  • 월 14,5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동시 접속과 저장 가능 기기의 수는 4인(4대)입니다.
  •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최고 화질인 UHD 화질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영상 퀄리티는 4K 소스까지 지원을 하기 때문에 큰 디스플레이에서도 굉장히 선명하게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4K 콘텐츠가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 동시에 4대의 디바이스에 접속할 수 있어 가족 또는 지인과 공유해서 사용할 경우 가장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가족 이외에 다른 사람들과 아이디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려고 한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아직 100%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공유한다는 것이 매력적이고 금액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생각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차단할 경우 많은 분들이 해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나온다는 얘기도 돌고, 굳이 손해 보면서 이용하려고 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1. 먼저 넷플릭스 홈 화면으로 나가줍니다.
  2.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 들어가면 앱 설정, 계정, 고객 센터, 로그 아웃이 보입니다.
  3. 그중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여러 개의 프로필을 사용해도, 계정 주인 프로필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4. 스크롤을 내리면 계정에서 사용 중인 프로필 화면이 나옵니다.
  5. 넷플릭스 화질 설정은 각 프로필마다 적용이 되니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6.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위해 '재생 설정'을 선택합니다.
  7. 보통 기본 설정으로 '자동'이 되어 있을 텐데, 원하는 화질로 설정 변경해주시면 완료!
  8.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순서대로만 해주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방법 - 순서대로만 따라 해 주시면 문제없이 모두 가능하도록 쉽게 설명했습니다.

모바일

  1.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스크롤을 내려 계정을 누릅니다.
  4. 계정을 누르면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데 무시하시고, 멤버십 해지를 선택합니다.
  5. 누르시면 '예, 새로운 영화와 TV 프로그램 소식이 담긴 넷플릭스 알림 이메일을 받겠습니다' 이런 체크란이 있을 텐데 체크하지 마시고, 해지 완료를 눌러줍니다.

컴퓨터

  1. 검색창에 넷플릭스를 검색해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 후 메인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 프로필을 눌러준 뒤 계정을 선택합니다. (웃고 있는 사각형 모양)
  4. 멤버십 & 결제 정보 밑에 멤버십 해지를 눌러줍니다.
  5. 모바일과 똑같이 이메일 받겠다는 말은 무시하시고, 해지 완료를 눌러줍니다.
서비스는 현 결제 주기 마지막 날에 해지가 되기 때문에 일찍 해지를 누른다 해도 그전까지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시 바로 계정이 삭제되지 않고 10개월이 유지되며 10개월 이내에 다시 멤버십을 시작하면 내 정보가 모두 유지됩니다.

 


 

'넷플릭스' 환불받는 방법

넷플릭스 30일 무료 체험 기간 이후 결제가 이미 진행됐거나, 결제 이용 중 이번 달은 사용하고 싶지 않았는데 결제가 된 상황 등에는 환불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해지 X) 환불은 크게 어렵지 않고 넷플릭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제 이후 콘텐츠 이용이 없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니 이 부분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1. 넷플릭스 앱에서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2. 아래쪽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3. 하단에 보면 '넷플릭스 고객 센터 문의'가 있는데 채팅 또는 문의 전화를 선택합니다.
  4. 채팅 또는 상담원 전화 연결을 통해 넷플릭스 환불 요청을 합니다.
  5. 환불 요청 시 이것저것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단호하게 멤버십을 유지하고 싶지 않다는 의사와 결제 이후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았음을 확실히 밝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후에 환불 절차에 따라 환불을 해줄 거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없어 불편하신 분들도 계셨겠지만 그만큼 따라 하시기 어렵지 않도록 쉽게 설명했으니 모두들 성공적으로 가능하실 겁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글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