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동대문 엽기떡볶이 - '로제'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 2021. 8. 4.
728x90

안녕하세요 혀뉩니다 :)

 

여러분 오늘 하루도 참 많이 더웠는데 아픈 곳 없이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동대문 엽기떡볶이 로제'에 대해 솔직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떡볶이를 엄청 좋아했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엽떡을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엽떡은 매워서 나 같은 맵 찔이들은 먹기가 힘들어'라는 생각을 가졌던 터라 도전하기보다는 다른 떡볶이를 많이 먹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유튜브에서 엽떡 로제를 보게 됐고, 맵기는 어떤지 여러 유튜버 후기를 들어봤고 착한 맛은 하나도 맵지 않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 먹어보자 하고 주문했던 게 벌써 몇 달째 주 1회씩 꾸준하게 먹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ㅋㅋㅋ많으면 주 2회씩.. 어떤 느낌인지 아시죠? ㅋㅋㅋ

 

 

 

주 1회 주문 인증샷 찰칵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니까 필요 없는 부분은 버리시고, 필요한 부분만 가져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이제 시작합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수원망포점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02번 길 37-18 103호
영업시간 : 수요일 휴무, 매일 11:00 - 23:00
전화번호 : 031-206-8595

저는 수원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항상 수원 망포점에서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수원망포점 '위치'

 

 

 

'동대문 엽기떡볶이' - 로제 착한 맛
금액 : 21,500원 (기본 로제 16000 + 중국 당면 2,500원 + 배달료 2000원)

보이시나요? 영롱한 자태가.. 이게 바로 제가 주 1회씩 시켜먹는 '로제 떡볶이'입니다.

보통 주문하시면 단무지와 쿨피스는 기본 서비스입니다. 딱 세 가지 구성으로 배달이 와요.

여러분들이 보실 때는 어떠신가요? 많이 매워 보이나요?

떡은 두 개씩 치즈에 찍어 먹는 게 국 룰 아닙니까?ㅎㅎ

떡볶이 한입 치즈 폭포 한입

치즈 추가를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치즈 토핑이 올라가 있는데 토핑 추가를 하지 않았음에도 생각 외로 치즈 양이 많이 만족했습니다! 오예!

그리고 국물 속에 숨어있는 쫄깃한 '중국 당면'을 찾은 후 한 입ㅎㅎ

하... 지금 글을 쓰면서도 너무 군침이 도네요...ㅜㅜ 아는 맛이 더 무서운 거 아시나요?ㅋㅋㅋㅋ

 

 

 

지극히 개인적인 맛 평가 6가지

제 개인적으로는

 

1.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매운맛은 '하나도 안 맵다'라는 말은 솔직히 거짓말이고, 계속 먹다 보면 오는 로제의 느끼함을 한 번씩 잡아주는 매콤함이랄까요? 딱 그 정도입니다. 사진 속에 고춧가루가 많아서 걱정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쉽게 설명하자면 신라면보다 안 맵습니다:) 로제 맛 : 95% 매운맛 : 5%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2. 엽떡이 전국에 있는 체인점이라 체인점마다 조금의 맛은 다를 수 있겠지만 로제 떡볶이 국물이 진득하고 꾸덕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떡볶이는 양념과 국물이 잘 배어있어야 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인데 엽떡 로제가 그런 떡볶이 었습니다. 꾸덕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극 추천추천이에요! 그리고 로제 맛은 딱 단짠단짠이 조화롭게 섞여있는데 드셔 보시면 워낙 자극적이라 아.. 살찌는 맛이다라고 할 수 있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또 생각나요 :)

 

3. 제가 로제 맛을 처음 주문했을 때 착한 맛이 아닌 보통 맛을 주문했었어요. 로제인데 매우면 얼마나 맵겠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매운 거 못 드시면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억지로 몇 개 먹다가 못 먹고 다음 날 매운맛이 좀 날아가게 우유를 넣어 먹었어요... 당연하게 배 통증이 심해 화장실은 계속 갔고요ㅠㅠ

제 기준에서는 착한 맛과 보통 맛의 차이가 엄청 크니까 잘 드시는 분들 말고는 착한 맛 드시면 됩니다!

 

 4. 엽떡 로제를 주문하실 때 꼭 추가해야 하는 토핑이 있는데 1. 중국 당면 2. 중국당면 3. 중국 당면입니다 ㅋㅋㅋ

치즈 좋아하시면 치즈도 추가하시면 되는데 둘 중 고민되신다면 무조건 중국 당면 추가하세요. 믿고 추가하시면 후회 안 하십니다 ㅋㅋㅋ

 

5. 엽떡 로제를 더 맛있게 먹는 저만의 꿀팁이 하나 있습니다.

보통 당일 날 다 못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다음 날에 한번 더 데워먹는 게 더 맛있게 먹는 꿀팁입니다.

이게 왜 꿀팁이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한 번 먹어보고 그 후로는 무조건 반 정도 남기고 다음 날 데워서 먹습니다. 일단 더 꾸덕해져서 더 맛있고, 양념이 떡, 중국 당면, 어묵에 더 잘 베어 들어 더더 맛있습니다.

약불로 어느 정도 국물이 졸 때까지만 끓여주시면 돼요 :)

 

6. 마지막으로 첫날 다 못 드신 떡볶이는 '플라스틱 통'이나 '개인 락앤락 통 등'에 넣어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오랜 시간 보관하지 않아 한 번 끓인 후 냉장고에 넣어두지 않지만, 3일 이상 보관하실 분들은 한 번 끓이신 후에 냉장 보관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단 일주일은 넘기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내 돈 내산 인증

내돈내산 인증 찰칵

 

 

오늘도 부족한 리뷰였지만 제 글을 읽고 여러분들이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